소매물도

"통영8경" 용바위, 부처바위, 거북바위, 촛대바위, 글씽이굴은 대자연의 걸작품

  • 권역 한산권
  • 위치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 소매물도
  • 면적 0.508km2
  • 인구 31세대 57명 (※ 면적.인구 : 2015년 통계연보자료)

관광·체험지

10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1/2 페이지)

* 근접한 좌표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섬소개

■ 섬소개
통영8경 "소매물도에서 바라본 등대섬" 소매물도와 등대섬의 기암괴석과 총석단애가 특히 절경이며,
썰물일 때는 소매물도와 등대섬 사이 50m 바닷길이 열리는데 하루에 두 번 크고 작은 몽돌이 맨몸을 드러내면,
걸어서 아름다운 등대섬에 갈 수가 있다. (※물때 시간은 별도로 확인 하는 것이 좋다)
용바위, 부처바위, 거북바위, 촛대바위, 글씽이굴은 대자연의 걸작품이다.
볼거리를 하나 더 추가한다면 등대섬에서 소매물도를 바라보면 기암괴석으로 이어진 바위 전체가
거대한 공룡이 앉아 있는 형상을 하고 있어 소매물도의 또 다른 멋을 느낄 수 있다.

남매바위, 공룡바위, 글씽이굴, 병풍바위, 촛대바위, 상어동굴, 망태봉 정상은 소매물도에 가게 된다면 꼭 구경하는 것을 추천한다.

남매바위는 두 바위가 남매처럼 아래위로 있는 것에서 유래되어 쌍둥이 남매의 애틋한 사랑의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위에 있는 바위가 조금 크고 검다고 해서 숫바위, 아래에 있는 바위를 암바위라고 한다.
공룡바위는 소매물도 끝부분에 위치한 공룡형상의 바위를 말하며, 등대섬 중턱에서 바라보면 공룡이 온 듯한 착각이 든다.
글씽이굴은 진시황의 신하 서불이 3천의 동남동녀를 거느리고 불로초를 구하러 왔다가 이곳의 경치에 취해 "서불과차"라는 글을 남겼다는 곳으로 유명하다.
병풍바위는 병풍을 둘러놓은 듯한 모양에서 나온 이름으로, 그 모양이 마치 병풍과 흡사하다.
촛대바위는 바위 모양이 촛대와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낚시꾼들이 많이 찾는 명당 바위이기도 하다.
상어동굴은 상어가 동굴 안에서 새끼를 낳기도 하였으며, 상어가 살던 동굴이라 상어동굴이라고 이름이 지어졌다고 한다.
요즘은 배가 드나들어 감성돔만 서식한다고 한다.
망태봉 정상은 옛날 밀수를 감시하던 밀수기지가 있던 곳으로, 현재 소매물도 망태봉 정상에 그 건물의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다.

소매물도를 찾는 관광객 중에선 이미 이곳의 정취를 느껴본 사람들이 많다.
처음 이곳을 찾았을 때의 진한 감동을 잊을 수 없기 때문이다.
소매물도나 등대섬은 어디랄 것도 없는 천혜의 갯바위 낚시터이다.
봄여름에는 참돔, 농어, 볼락 등이 많다.한여름이면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조금 깊은 곳에서 스쿠버다이빙도 가능하다.
배를 타고 섬 전체를 돌아보는 것은 소매물도 여행의 백미이다.
불쑥 솟아오른 갯바위 사이로 부서지는 파도, 바다 안개가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게 한다.

■ 지역유래
옛날 인근 대항, 당금부락에서 매물(메밀)을 많이 생산하였다 하여 일컬어진 지명(1934년 간행 통영군지에는 ‘매미도’로 되어 있음)인데, 매물도 옆에 있는 작은 섬이라하여 ‘소매물도’라 한다.

■ 명소(볼거리)
용바위, 부처바위, 거북바위, 촛대바위, 글씽이굴

물때정보

물때정보는 매일 조석주기와 간만의 차이로 인하여 썰물 때 수심이 낮은 곳이 드러나 소매물도 등대섬을 왕래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소매물도와 등대섬 사이 50m 바닷길이 열리는데, 크고 작은 몽돌이 맨몸을 드러내면 걸어서 아름다운 등대섬에 갈 수 있습니다.
적색 (밑줄) : 전날 , 청색 : 다음날
물때정보
날짜 시각 날짜 시각
01(Fri) 02(Sat)
03(Sun) 04(Mon)
05(Tue) 06(Wed)
07(Thu) 08(Fri)
09(Sat) 10(Sun)
11(Mon) 12(Tue)
13(Wed) 14(Thu)
15(Fri) 16(Sat)
17(Sun) 18(Mon)
19(Tue) 20(Wed)
21(Thu) 22(Fri)
23(Sat) 24(Sun)
25(Mon) 26(Tue)
27(Wed) 28(Thu)
29(Fri) 30(Sat)
31(Sun)



담당자
관광지원과 관광안내소 (☎ 055-650-0580,2570)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TOP